【앵커】
10월 첫날이자 사흘간의 연휴 시작인 오늘 곳곳에서는 가을 축제들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지금 경기도 수원 행궁광장에선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황정환 기자.

【기자】
네 수원 행궁광장에 나와있습니다.

【앵커】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어떤 축제인지 소개 해주시죠.

【기자】

네 먼저 제 옆에 이번 축제를 개최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님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시장님.

[이재준 / 수원특례시장: 반갑습니다. 수원특례시장 이재준입니다.]

시장님,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에서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요?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은 문화재 그 자체 우수성 뿐만 아니라 숨은 주역인 장인들의 이야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의궤 속 장인마을은 전시와 체험, 공연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장인들의 모습을 알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오래 기다리신만큼 기대 부응할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 축제 말고도 수원화성에선 많은 축제가 열리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소개 좀 간단히 해주실 수 있나요?

[네, 맞습니다. 지난주에 막을 올린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가 화홍문부터 남수문까지 펼쳐져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 개막한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을 비롯해, 다음주 7일부터는 많은 시민들이 기다리셨을 제59회 화성문화제'와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네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은 '수원화성, 의궤가 살아있다'를 큰 틀로 잡고 수원화성을 축성했던 장인들을 집중 조명합니다.

'거장-거룩한 장인들'의 공연이 조금 전에 펼쳐졌는데 많은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목수, 톱장이, 가칠장이 등 19명의 캐릭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고, 장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됐습니다.

궁중음식을 체험하는 '맛있는 수라간', 투어프로그램인 '수원화성 기억의 조각들 등은 사전예약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번 축제 외에도 수원화성에선 '힐링폴링 수원화성' 축제로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습니다.

가을밤을 수놓는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드론을 활용한 빛의 쇼. 수원화성 문화제도 열립니다.

특히 다음 주말에는 축제 백미인 정조대왕 공동재현 모습을 선보입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 나들이 계획하고 계신다면 수원화성에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수원화성 행궁광장에서 OBS뉴스 황정환입니다.

<영상취재: 현세진 / 영상편집:조민정>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